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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으로 보는 것만 믿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착시현상은 과학적으로도 증명되고,

실제 실험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도 보여 달라고 합니다.

하나님을 보기 전까지는 믿지 않겠다고 합니다.

실제 존재하는데 볼 수 없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공기, 바람, 영감(insight) 등등

이것들은 소중한 것이나 눈으로 볼 수 없습니다.

 

이 시대는 눈으로 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명품이 많이 팔리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눈을 자극하면서 큰소리치고, 과시합니다.

 

“어떤 길은 사람이 (눈으로) 보기에 바르나

필경은 사망의 길이니라” (12)

 

눈으로 보는 것과 실제가 다름을 분명히 말씀합니다.

눈에 보기에 아름다워도 미련한 여인은 집을 허물어 버립니다.

지혜는 눈에 보이지 않지만 지혜로운 여인은 집을 세웁니다.(1)

 

소가 있으므로 외양간은 지저분하지만,

소로 인해 많은 유익을 얻습니다.

외양간을 깨끗하게 보이려고 소를 내보내면

소로 인한 유익은 누릴 수 없습니다. (4)

 

정직하게 사는 사람이 눈에 보기에는 손해 보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실제는 속이는 악인의 집은 망하고,

정직자의 장막은 흥하게 됩니다. (11)

당장의 유익을 위해 거짓 증언을 하지만

그것으로 인해 더 큰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5)/

 

자신이 가진 것으로 교만한 사람은 (3)

더 많은 것을 가진 사람을 보면 깊은 열등감에 빠집니다.

자신의 없음을 숨기기 위해 허영을 부리며 과시하며 웃지만,

마음에는 비교의식으로 인한 상실감과 고통이 있습니다.

그 속에서 함께 즐거워하며 어울리지만,

그것이 끝나고 난 다음 불안과 염려, 근심에 빠집니다. (10, 13)

 

“너는 미련한 자의 앞을 떠나라” (7)

 

눈에 보이는 것을 따라가는 미련한 자,

눈앞에 유익을 따라가는 미련한 자,

포장된 껍데기를 따라가는 미련한 자,

당장의 이익으로 죄를 심상히 생각하는 미련한 자,

이런 사람에게서 떠나야 합니다.

그것이 망하는 길에서 벗어나게하고

사망의 길을 피하게 합니다./

 

눈에 보이는 것이 아닌

진리를 따라,

지혜를 따라,

사는 하루가 되기 원합니다.

 

눈에 보이는 것에 미혹되지 않기 원하며

이준우 목사 올림

 

<적용 및 실천>

눈으로 보여주면 사람들의 마음을 끌 수 있습니다.

눈으로 보여주면서 속이기도 합니다. 보이는 것 그 뒤편에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야 합니다. 진리, 진실은 보이는 것을 넘어섭니다. 오늘 보이는 것 그 뒤편을 보기 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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