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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께서 법정을 여셨습니다.

예루살렘을 죄수의 자리에 앉혔습니다.

위임받은 선지자가 국문하고 있습니다.

 

“인자야 네가 심판하려느냐 이 피 흘린 성읍을 심판하려느냐

그리하려거든 자기의 모든 가증한 일을 그들이 알게 하라” (2)

 

예루살렘의 첫 번 죄목은 피 흘림입니다.

이스라엘 방백들이 피를 흘렸습니다. (6)

욕심을 채우기 위해 권세를 가지고 피 흘렸습니다.

이간시켜 피 흘린 자들이 있습니다. (9)

뇌물을 받고 피 흘린 자들도 있습니다. (12)

예루살렘은 피로 물들었습니다.

 

두 번째 죄목은 우상숭배입니다.

예루살렘이 우상을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자기 자신을 더럽혔습니다. (3)

산위에서 우상 제물을 먹었습니다. (9)

예루살렘은 우상 도시가 되었습니다.

 

세 번째 죄목은 부모에 불순종하는 것입니다.

자녀들이 부모를 공경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업신여겼습니다. (7)

예루살렘은 근본 없는 땅으로 변했습니다.

 

네 번째 죄목은 압제와 착취입니다.

고아와 과부를 해하였습니다.

나그네를 학대했습니다. (7)

나그네는 외국인 거주자입니다.

변전과 이식으로 다른 사람을 착취했습니다.

예루살렘은 나눔과 배려가 사라진 도시가 되었습니다.

 

다섯 번째 죄목은 안식일과 성물 모독입니다.

성물을 업신여겼습니다.

하나님의 전을 귀하게 여기지 않았습니다.

안식일을 더렵혔습니다. (8)

하나님을 예배하는 일을 중히 여기지 않았습니다.

예루살렘에서 하나님을 예배하는 일이 사라지고 있었습니다.

 

여섯 번째 죄목은 부정함입니다.

예루살렘 땅이 정욕으로 더럽혀지고 있습니다.

아비의 하체를 드러냅니다. (10)

이웃의 아내를 범합니다.

며느리와 자매를 범합니다. (11)

예루살렘은 성적으로 완전히 더럽혀졌습니다.

 

일곱 번째 죄목은 하나님에 대한 무관심입니다.

예루살렘이 하나님을 잊어가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기억하지 않습니다. (12)

예루살렘이 다른 것에 정신이 팔려,

하나님이 더는 관심의 대상이 아닙니다.

 

예루살렘이 총체적으로 죄를 범했습니다.

그로 인해 완전히 더럽혀졌습니다.

회복이 불가능해 보입니다.

이럴 때는 부분 수리가 아니라 완전히 바꾸어야 합니다.

 

범죄 한 예루살렘을 멸하기 전에

법정을 열어서 국문하십니다.

그들의 죄를 온전히 다 드러냅니다.

 

국문하시는 것은 기회입니다.

자신의 죄를 깨닫고 인정해야 합니다.

죄에서 돌이키면 됩니다.

그러면 회복의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지적당할 때에 나를 돌아보기 원합니다.

회복의 기회로 삼기 원합니다.

하나님의 은총을 회복하기 원합니다.

 

심문 중에 새로운 기회를 갖기 원하며

이준우 목사 올림

 

<적용 및 실천>

1. 자신의 잘못을 아는 것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2. 자신의 잘못을 알고 돌이키기 원합니다. 오늘 나의 잘못이 드러날 때 기회로 삼기 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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