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13 17:14

하나님의 능력

조회 수 26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976년 6월 27일 테러리스트 4명이 이스라엘에서 프랑스로 가던 에어프랑스를 납치합니다. 이들은 그리스 아테네에서 탑승하여 여객기를 납치하여 우간다 엔테베 공항에 착륙합니다. 비행기에는 248명의 승객이 있었는데, 그중 1/3이 유대인이었습니다. 테러범들은 500만불과 이스라엘에 투옥된 53명의 자국 테러범들의 석방을 요구했습니다.

 

   이때 이스라엘은 특수 부대를 우간다로 보내기로 결정합니다. 이스라엘에서 우간다까지는 2,500마일이 넘습니다. 비행기로 가려면 적대국의 영공을 통과해야 합니다. 우간다는 이스라엘에게 비협조적이었습니다. 이스라엘은 4대의 비행기에 특수부대원을 싣고 저공비행으로 우간다로 향합니다. 7월 3일 밤 12시쯤에 이들은 우간다 공항에 도착합니다. 전체 작전에 소요된 시간은 53분 이었습니다. 특수 부대원들은 인질들이 모여 있는 공항 대합실에 들어가서 1분 40초 만에 인질범들과 우간다 경비병들을 제압하고 유대인 전원을 구출해 냅니다.

 

   이스라엘 군이 인질들이 있었던 공항 대합실에 들어가면서 히브리말로 ‘엎드려’ 라고 말합니다. 그 말을 알아들은 유대인들은 엎드렸고, 그 말을 알지 몰랐던 인질범들과 우간다 경비병은 그대로 서있다가 사살됩니다. 이 작전에서 4명의 인질이 죽고, 군인 중에서는 이스라엘 특공대장 이었던 요나탄 네타냐후 (Yonatan Netanyahu) 중령이 죽습니다. 이 사람은 최근까지 이스라엘 총리로 재임했던 벤자민 네타냐후 (Benjamin Netanyahu)의 형입니다. 국가의 진정한 힘은 자국민을 보호하고 구출할 수 있는 능력으로 평가됩니다. 이것이 국가의 진정한 파워입니다.

 

   강력한 힘을 가진 국가는 어떤 나라일까요?  

먼저, 강력한 무기를 가진 나라입니다. 미국이 강한 것은 강력한 무기를 많이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2차 대전을 승리로 이끈 것은 원자폭탄입니다. 이것을 사용하자 전쟁이 끝났습니다. 이것이 강력한 나라 미국의 능력입니다.

 

   두번째, 국가의 힘은 자신의 국민을 구원해 내는 능력입니다. 자국민이 어디에 잡혀 있든지 국가는 그들을 구출해냅니다. 그것이 능력이 있는 나라입니다. 그래서 각 나라마다 자국민을 구출할 특수 부대를 만듭니다. 이것이 국가의 힘이기 때문입니다. 자국민을 구출해 내는 능력은 강한 무기를 가진 것보다 더 중요한 능력입니다.

 

   하나님의 능력을 말할 때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내가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아니하노니 이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됨이라 먼저는 유대인에게요 그리고 헬라인에게로다” (로마서 1:16) 하나님의 능력은 적대적인 세력들을 파괴하는 것이 우선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백성을 구원하는 능력입니다. 죄의 종 되었던 자들을 구원하시는 하나님의 능력입니다. 사망에서 구원하시는 하나님의 능력입니다. 구원한 하나님의 자녀들을 영원히 지키시는 능력입니다. 이것이 복음의 능력이고, 하나님의 능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