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9.09 19:46

사람의 가치

조회 수 91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사람의 가치가 얼마나 될까요? 여러 사람들이 인간의 값을 매겨보았습니다. 우선 과학자들이 사람의 몸을 분석해서 그 값을 매겼습니다. 어떤 관점에서 보느냐에 따라서 가격이 조금씩 다릅니다. 원소로 계산하면 1.5 달러 정도 된다고 합니다. 다른 분은 사람에서 나오는 성분을 가지고 제품을 만들면 약  20달러 정도 된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장사꾼의 입장에서 사람의 가격을 계산했습니다. 미국 잡지 ‘와이어드’는 신체의 모든 조직을 수액, 조직 , 항체까지 전부 분리해 돈으로 바꾼다면 4,500만달러(약 420억) 이상을 받을 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실었다.  유전정보가 담긴 DNA는 1그램당 130만달러에 팔수 있어 전체 970만달러, 골수조직은 1그램당 23,000달러 하기에 전체 2,300만달러로 고가의 상품이 됩니다. 주요 기관의 가격은 폐 116,400달러, 신장 91,400 달러, 심장 57,000달러 등등, 모두 합하면 4,500만달라 라고 했습니다. (크리스 앤더슨 와이어드 편집장은 장기 암거래 관련 논란을 피하기 위해 제3 세계가 아닌 미국 내 추정가격만을 기준으로 산출했다 고 밝혔다.) 이렇게 계산을 하면 사람의 가격이 비싸다 해도 왠지 슬퍼집니다.

 

   하나님은 사람의 가치를 얼마로 매기고 있을까요? 성경은 한 사람이 천하보다 귀하다고 합니다. 온 천하를 주고도 사람의 생명을 살 수 없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사람의 생명을 사기 위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을 값으로 지불하고 생명을 샀습니다. 사람이 왜 이처럼 가치가 있을까요? 사람은 하나님의 형상을 가진 존귀한 존재이기 때문입니다. 사람은 세상의 무엇보다도 가장 소중합니다. 그래서 사람의 생명을 담보로 거래를 하는 것은 용납할 수 없는 파렴치한 행동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들의 행동에 대해 그냥 두지 않으실 것입니다.

 

   스코틀랜드에서 목회하시는 두 분의 목사님이 계셨습니다. 어느 날 두 목사님이 만나서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한 목사님이 말합니다. "저는 지난 3년동안 사역을 했지만 진정한 의미에서 거듭난 성도는 한 사람 밖에 얻지 못했습니다. 로버트 마펫이란 청년 단 한명 입니다.” 그러면서 그 청년이 어떻게 주님을 알게 되었는지를 말했습니다. 다른 목사님이 말합니다. "최근에 우리 교회에서 한 주간 동안 부흥회를 했습니다. 예수님을 영접하고 헌신한 사람은 한 사람 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면서 목회의 쓰라린 경험을 나누었습니다. 그런데 수년이 지난 후 놀라운 일이 벌어졌습니다. 3년 동안 목회로 얻어진 한 사람, 로버트 마펫은 아프리카 선교사로 아프리카 선교의 기초를 마련하였습니다. 부흥회를 통하여 예수님을 만난 단 한사람인 리빙스톤은 아프리카 대륙에 복음을 전하며 일생을 살았습니다.

 

   사람의 가치는 돈으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그 인생의 열매를 통해서 만들어집니다. 이것이 사람이 가진 독특성이고 영향력입니다. 한 사람이지만, 그 사람을 통하여 놀라운 일을 시작됩니다. 아프리카에 복음의 씨를 심었습니다. 마펫, 리빙스톤으로 시작된 겨자씨는 큰 나무가 되었습니다. 아프리카에 그늘을 만들어 쉼을 주고, 많은 열매를 만들었습니다. 한 사람이 한 대륙을 변화시켰습니다. 한 사람이 이처럼 놀랍습니다. 이것이 사람의 가치입니다.